EL Safe Week

공지사항

2023 승강기안전주간, 이렇게 펼쳐집니다.

  • 작성자관리자
첨부파일

               “승강기 산업발전을 위한 화합과 교류의 장”

                                     2023 승강기안전주간 이렇게 펼쳐진다!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주관하는 2023 승강기안전주간행사가, 오는 11월 6일부터 5일동안 개최된다

 

승강기안전주간은 승강기인들이 다함께 화합하고 소통하는 자리로, 공단은 대국민 안전인식 강화 및 승강기산업진흥을 위해 더 내실있게 해외 컨퍼런스와 다양한 국민참여행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 승강기안전주간의 첫 시작, 기념식

매년 11월에 열리는 승강기안전주간 행사는 공단, 학계, 승강기 협·단체, 업계 등 국내·외 승강기인이 한 자리에 모이는 기념식으로부터 시작된다.

11월 8일 오전, 킨텍스 그랜드홀에서 개최될 기념식은 공단 이사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승강기 산업발전을 주제로 한 주제영상 상영, 승강기 안전을 기원하는 퍼포먼스 등으로 이뤄지며 기념식은 온라인으로 실시간 송출된다.

또한 올 한해 승강기 안전에 공로가 큰 유공자 20명에게 대통령 포상 등 정부포상을 주어 승강기 산업발전을 위해 노력한 노고를 치하하고, 승강기안전공모전과 안전기술·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 10명에게는 공단 이사장상 수여식이 있을 예정이다.

한편, 이번 승강기안전공모전에서 수상된 작품은 전문심사위원의 심층 심사를 통해 선정된 수상작으로 기념식장 및 엑스포장에서 송출될 예정이며, 챌린지 아이디어는 공단SNS 및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홍보하고 국민 참여를 유도하여 승강기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다.

 

◇ 승강기 안전과 산업진흥을 발돋움할 국내외 컨퍼런스 14개도 펼쳐져

행사기간 동안 승강기 안전과 산업진흥을 위한 다양한 컨퍼런스도 펼쳐진다. 총 14개의 컨퍼런스가 준비되어있고, 참가신청은 승강기안전주간 누리집(www.elsafeweek.or.kr)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직접 참석하지 못했더라도 행사 이후 누리집에서 해당 컨퍼런스를 시청할 수 있다.

특히, 올해 컨퍼런스에서는 해외 연사를 초빙하여, 해외 승강기 시장과 기술동향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이뤄질 예정으로 국내 승강기 기업의 해외진출에 밑거름이 될 전망이다.

더불어 3번째 정밀안전검사에 대비한 안전부품 추가설치 관련 세미나를 개최하여 해당 승강기의 관리주체와 안전관리자를 대상으로 안전기준과 관련 법 사항의 이해를 돕고 질의응답하며 그간 쌓여있던 많은 궁금증들을 시원하게 해소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승강기 검사방법 표준화 주요내용 설명회, ▲ 다중이용시설 홍보협의회, ▲승강기인증제도 설명회, ▲승강기반복사고 분석 및 예방대책 설명회, ▲승강기 신기술 발표회, ▲디지털기반 승강기 스마트관제 플랫폼 설명회, ▲승강기학회 추계 학술대회 등 승강기 안전관련 유관기관, 학계, 산업계 등 승강기 관련 전 분야의 종사자들이 함께할 수 있는 각종 컨퍼런스 12개를 준비했다.

 

◇ 캠페인, 챌린지 등 다양한 국민참여행사로 승강기안전문화의 확산을 도모

승강기안전주간이 펼쳐지는 동안 전국 각지에서는 승강기 안전문화를 알리기 위한 전국민적 참여행사가 같이 이뤄질 예정이다. 지난 여름 실시한 승강기안전공모전 수상작에 선정된 챌린지 이벤트를 한 달여간 실시하고, 참가자들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전국에 위치한 공단의 각 지사에서도 승강기안전캠페인을 실시하여 승강기 안전이용을 널리 알릴 예정이며, 엘리베이터 갇힘고장 대응 훈련 등을 실시하여 국민의 안전한 승강기 이용을 위해 앞장설 예정이다.

 

◇ 2023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 역대 최대규모 예상

 

코로나19 방역수칙이 일상생활으로 전환되고 첫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의 역대 최대규모가 예상되면서 기대를 한껏 모으고 있다.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사)대한승강기협회가 공동주관하는 제7회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는 11월 8일(수)부터 사흘간 킨텍스 제1전시장 5홀에서 개최된다.

올해 개최될 엑스포는 나날이 발전하는 승강기 기술과 관련 산업에 발맞추어 승강기 안전 관련 제품군과 로봇, 통신분야 등을 포함하여 전시폭을 넓혔고, 더욱 다채로운 전시가 된 만큼 승강기 산업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으리라 기대된다.

또한 전시장 내에는 승강기 안전주제관이 설치되며, 승강기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승강기역사관과 어린이도 함께할 수 있는 어린이 안전 체험관 등으로 구성된다.

더불어 2023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에 다양한 해외바이어를 유치하여 전시회 참가기업 간 비즈매칭을 진행할 예정으로, 국내 승강기 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해 적극 지원에 나선다.

 

보다 더 다채로워진! 온오프라인 어디서든 함께하는, 2023 승강기안전주간!

각자의 방식으로 승강기 안전에 앞장서는 뜻깊은 한 주가 되길 바라며, 공단도 승강기 안전과 산업진흥을 위해 언제나 노력하며 한걸음씩 나아가겠다.

답변